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신앙의발자취15 / 앤의신앙일지
    신앙씨리즈 2021. 1. 30. 06:04

    New Zealand / West Side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Moru

     

     

    신앙의발자취15 

    / 앤의신앙일지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/ By Priscilla

     

     

    당시 우리는 

    아파트에 살고 있었는데..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나는 예를들어 

    구역 예배를 드리러 

    이웃 집엘 가거나 그밖에 

    외출을 하더라도

     

     

    만약의 불상사가 일어날 것을 

    늘 인식하고 예상하고 

    있어야만 했다.



    혹시라도 같은 아파트 안에서 

    내가 이동하는 경우에는

     

     

    마치 외화 드라마 속에 

    고정 출연하는 '콜롬보 형사'가 

    사건 현장을 추적하듯이...

     

     

    반드시 시아버님께 그 다음

    장소를 아파트 인터폰으로 

    미리 알려 드리고

     

     

    이와 같이 나는 늘 두 분께 

    철저한 보고를 하고 다녀야만 했다.



    나는 한창 젊은 때라 늘 이런 부분이 

    마냥 통제 받는듯 불만스러웠지만

     

     

    친정 아버지가 없는 나로서는 

    시아버님이 나를 친 딸처럼 

    사랑해 주셨고...

     

     

    시어머님 역시 부족한 나를 

    진심으로 사랑해 주셨기에 

    그런대로 견뎌낼 수 있었다.



    두 분은 맏 며느리인 나를 
    너무 

    좋아하고 애기처럼 의존하셔서

     

     

    곧 잘 내게 늘 되풀이하여 그렇게 

    다짐하듯이 말씀하시곤 했다.



    ㅡ"얘! 어멈아 나는 네가 말이다 

    외출했다가 집에 돌아와 문을 열고

     

     

    처억-하고 들어서는 너의 

    인기척 소리를 내방에서 들으면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마음이 불안했다가도 

    그제서야 안심이 된단다. 

    거 참 이상두 하지?!"

    ..라 하셨다.



    그럴 때면 내가 외출한 

    그 시간 동안 내내 신경이 

    쓰여 긴장하고 계셨는지...

     

     

    몹시나 창백한 시어머니 

    얼굴에 신기하게도 

    한 순간 아기처럼..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갑자기 생기가 돌면서

     

    휴우ㅡ하고 비로서 안도의 

    숨을 크게 내몰아 쉬시던 

    나의 시어머니!

     

     

    아!...나의 어머니!



    따라서 나의 역할은 

    숙명적으로 항상 

    근심하시는 두 분께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"염려하지 마세요! 

    "무엇이 걱정이신가요?"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... 라고 위로의 말씀을 

    두분꼐 드리며 그 염려를 

    두분의 마음에서 부터 하나씩

    내려 놓으시게 하는 일...


      

    즉, 한마디로 두 분을 

    안심시켜 드리는 일이 

    나의 주된 일과 중에 

    하나이기도 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- 계속 -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1993/09/21()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/ By Priscilla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