라이프러너

나의 성장기157 / ‘라이프-러너’(Life -Learner) / 얼럴렁 까꿍~소동4 (에피소드) / 교사로서의 천직의 삶8 / 교직 생활기12

priscillanz 2022. 1. 10. 22:19

NewZealand / West Side           Priscilla

 

 

나의 성장기157

‘라이프-러너’

(Life -Learner)

 

/ 얼럴렁 까꿍~소동4

 (에피소드) 

 

/ 교사로서의 천직의 삶8

교직 생활기12

 

 

/ By Priscilla 

 

 

 

이에 나는 반장에게 한번 

 확고하고 단호한 표정과 

낮은 목소리 톤으로 다시

지시를 내렸다. 

 

 

 

"반장 다아시!"

 

 

 

내가 기죽지 않고 반장을 통해서 

다시 인사를 정식으로 할 것을

명하니 그러자 아이들이 

 

 

 

"독특한 사람이 왔구나"

싶었던지?

 

 

 

그제사 두번 째엔 다들 책상에 

엎드려 있던 학생들이 주섬주섬 

일어나기 시작했다. 

 

 

 

그 때서야 내 모습과 목소리에 

경청을 하며 우리는  모두 같이

 서로 정식으로 인사를 다시

하며 대면하게 되었다. 

 

 

 

그 때 반장이 외쳤다. 

"모두 선생님께 향하여 차렷!"

포즈를 두고 "경례!"

 

 

 

그들의 경례를 받자마자 

나는 대뜸 곧장 돌아서서 

칠판에 놓여 있는 분필을 들고는

 

 

 

빠르고 신속한 동작으로 

"다다다다" 일부러 소리를 매며 

내 이름을 쓰고 아울러 

 

 

 

그 시간이 '윤리(Ethics)' 

시간인 만큼 그 학생들에게 

나는 잠시 스쳐 가지만 

 

 

 

무언가라도 발자국을 남겨 

전달해 주고 싶었던 나는 

칠판에 다음과 같이 썼다. 

 

 

 

첫번 째 과제로 

 

 

 

"사랑의 종류는? 

(What Kinds Of Love?)"

 

 

 

두번 째 과제로는 

"카타르시스(Catharsis)

란 무엇인가?"

 

 

 

이 두 단어의 이슈를 제시하는

타이틀을  굉장히 빠른 속도로 칠판에 

비껴서서 백목으로 글씨를 쓰고

곧장 뒤돌아 서서 나는 말했다. 

 

 

 

"나의 이름은 누구 누구이며 

왜 수업에 들어 오게 되었는지?" 

 

 

 

또한 내가 담임께 요청을 해서 

자원했음을 알려 주었다.   

 

 

 

 

- 계속 -

 

 

 

 

2021/12/06

 

 

/ By Priscilla